서브메뉴

Documentary A
What's on This Episode
About the Program
Video on Demand
Archive
TV Programs 고르기
Staff and Cast
Executive Producer
- 박형실
Producer
- 박정우
- 김송미
Director
- 박정우
- 김지현
- 김재성
- 강우용
- 김송미
Assistant Director
- 김민선
- 최상호
Writers
- 도순아
- 이은선
- 박시온
- 김수빈
- 김소정
- 신효영
English Writer
- 윤정선

Documentary A

Ep.25 Setting the New Normal - 2부: 코로노믹스

World Ch. Schedule : FRI 20:00 KST

Date : 2020-12-04

Ep.25 Setting the New Normal - 2부: 코로노믹스

중국에서 시작한 바이러스 하나가 전 세계 경제를 멈추게 했다. 인류는 그동안 여러 번의 경제위기를 극복해왔지만, 이번엔 차원이 다른 경제위기가 닥쳐왔다. 이제 세계는 코로나19 이후의 세상, ‘뉴 노멀 시대’를 대비해야할 때이다.

우리 시대의 변화를 이끌어 나가는 3인의 석학들의 예측을 들어보는 ‘Setting the New normal’. 사회학자 샘 리처즈에 이어, 제 2편에서는 독일에서 가장 유명한 경제학자 중 한명이자 경제 및 금융위기 전문가 다니엘 슈텔터의 의견을 소개한다.

금융과 유럽재정위기에 대한 독립적인 발언을 해왔고 명쾌한 시각으로 시대의 긴급한 질문에 초점을 맞춰온 다니엘 슈텔터가 본 뉴노멀 시대. 그는 뉴노멀 시대의 경제정책을 코로노믹스(코로나+이코노믹스)라고 부른다.

대공황과 제 2차 세계 대전 이후 역사상 가장 큰 경제적 충돌인 코로나19. 우리는 이 위기를 어떻게 돌파해나가야 할까? 코로나19 위기 이전의 세계 경제 상황을 되짚어보고, 코로나19가 세계 경제에 미친 영향은 무엇이며, 앞으로 어떤 미래가 전개될지 다니엘 슈텔터의 시각으로 예측해보고 더 나은 방향을 모색해본다.

Documentary A